- 그때그때 궁금한...info!

[스팸/피싱] 다음 계정이 차단됩니다? 계정 해킹 주의!

두나쓰 2022. 5. 18. 11:39

어제부터 아주 스팸메일에 전화에 난리로구나.

 

'Daum Security'라는 제목으로 보안메일인 척 하는 스팸메일이 도착했다. 요즘 스팸 메일은 날로날로 진화하는데 얘는 조금 옛스런 느낌이 났다.

- 메일 본문 스크린샷 -

계정 용량이 다 찼나? 최근에 뭐 바꿨나하면서 멍하니 보다가 바로 시선을 돌려 보낸사람을 확인했더니 역시나였다. 바로 이름만 daum이고 주소와 도메인은 다음과 관계 없다는 것.

 

이런 경우 아무 생각 없이 파란 버튼을 누르면 내 정보가 탈탈 털리기 때문에 몹시 주의해야 한다.

 

버튼을 눌렀을때 어떤 페이지가 뜨는지 확인해서 공유하면 좋았겠지만 직접 작성하는 형태가 아니라 악성 코드가 즉시 실행되는 구조(해킹)일 수도 있어서 누르지는 않았고, 바로 수신차단 및 스팸행 완료.

 

조금 특이한 점은 발신 주소의 도메인이 chol.com이라는 것이었는데 생소해서 찾아보니 천리안 메일이라고 한다.

천리안이 아직도 살아있었구나... 갑자기 그리운 PC통신, 갑분 어쩔티비 ㅎㅎ

 

애당초 계정 업그레이드를 안한다고 계정을 차단할리가 없지 않는가, 습관적으로 누르는 것만 주의합시다들!

 

비슷한 경우로 스팸 문자의 경우도 국가기관이나 유명한 기업, 지인을 사칭하여 전화를 걸도록 (검찰, 미승인 결제 확인 요청 등)하거나 문자 자체의 링크를 클릭(청첩장, 택배배송조회 등)하도록 유도하는 경우 누르는 순간 돈 혹은 나의 개인정보가 탈탈 털린다고 생각하고 절대 누르지 말자.

 

혹시라도 진짜인가 찜찜하다면 문자 메시지는 닫고 그 기업의 대표번호나 지인에게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자. 십중팔구는 아니라고 할 것이고, 맞다 하더라도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는 것이니 나쁠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