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때그때 궁금한...info!

엣지브라우저 무한로딩 인쇄불가 문제해결방법

두나쓰 2023. 1. 18. 15:22

일시적인 문제인 줄 알았는데 그래도 며칠 이어지는 것 같아서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 남기기.

 

엣지브라우저에서 인쇄 시도 시 무한로딩되면서 프린터 선택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나의 경우 시작은 1/17일 어제,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고용/산재보험 완납증명원을 출력하려는데 계속 무한로딩되면서 인쇄불가한 문제가 발생했고 몇 번을 반복해도 동일해서 고객센터를 통해 해답을 얻었다.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연락처(홈페이지 캡쳐)

해결책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브라우저 문제이기 때문에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된다는 것.

 

감사 인사를 전하고 통화를 종료하며 그런 이슈가 있으면 공지좀 올려주지...하고 투덜거리며 크롬브라우저 설치 후 인쇄 시도하니 문제 없이 잘 처리되었다.

 

여기까지였으면 블로그에 글을 안남겼을 텐데, 오늘 대표님이 본인 PC에서 인쇄가 안된다며 출력 요청을 하셨다. 우선 해드린 다음에 상황을 살펴 보니 PDF파일이 엣지 브라우저에서 열린 상태였고 인쇄 시도 시 팝업창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으면서 무한로딩되고 있었다!

 

어제 나의 상황이랑 동일한 느낌적인 느낌.

 

파일 열 때 프로그램을 엣지브라우저가 아닌 뷰어프로그램으로 선택하니 문제 없이 인쇄 성공.

 

PDF 뷰어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 혹은 알PDF를 주로 사용중이니 혹시 궁금한 사람은 참고하면 좋겠다.

 

결론 요약: PC에서 프린트하려는데 무한로딩되면서 프린터 선택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 크롬브라우저에서 재시도
  • 엣지브라우저에서 열렸는지 확인 후 뷰어프로그램으로 실행 후 인쇄

그 외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겠으나 간단한 두가지 방법 공유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